로고

동작구의회, 제331회 제2차 정례회에서 활발한 구정질문 펼쳐

총 8명 의원 구정질문 실시, 구정 주요 현안 지적 및 대책 마련 촉구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21:35]

동작구의회, 제331회 제2차 정례회에서 활발한 구정질문 펼쳐

총 8명 의원 구정질문 실시, 구정 주요 현안 지적 및 대책 마련 촉구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3/12/21 [21:35]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 동작구의회


[시대일보=강형구 기자]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20일과 21일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331회 제2차 정례회 제4·5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정유나·김효숙·변종득·신동철·김은하·정재천·장순욱·노성철 의원 등 총 8명의 의원이 구정 주요 현안과 문제점에 대해 질의했다.

 

20일 첫 질문자로 나선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신종 홍보관(떴다방) 예방 및 단속에 대하여, ▲삼일경로당 리모델링 필요성에 대하여, ▲여성 1인 점포 안심장비 지원 사업 지원 물품 확대에 대하여,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지원 강화에 대하여, ▲동작 이커머스 스테이션 운영 확대에 대하여 일괄질문하며 대안을 요구했다.

 

이어 김효숙 의원(상도2·4동)은 ▲상도2동 주민센터 이전 무산과 관련하여, ▲담배소매인 지정 사실조사 의뢰와 관련하여 구청장을 대상으로 일문일답을 실시했다.

 

변종득 의원(흑석, 사당1·2동)은 집행부의 무분별한 예산전용·변경 사례에 대해 지적하며 ▲의회의 예산 심의·의결 권한을 침해하는 예산 사용에 대해 질의했다.

 

신동철 의원(노량진1·2동)은 ▲맥주 축제 행사 운영과 후속 조치에 대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일문일답을 실시하며, 축제조직위원회 법인 승인, 축제 장소 사용 허가 등 절차상 문제점을 지적하며 향후 대책을 요구했다. 이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리모델링을 위한 예비비 사용에 관해 질의했으며, ▲공원시설의 준공도면 처리 및 공사 관리에 관하여는 서면 질의했다.

 

한편 20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질문 실시에 앞서 정세열 의원(상도1·사당5동)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관내 초등학교 인근에서 일어난 아동 대상 범죄를 언급하며, 안전 관련 민원이 제기될 경우 적극 조치할 것과 도시안전 관련 개선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할 것을 집행부에 건의했다.

 

이어진 21일 구정질문에서는 김은하 의원(사당3·4동)이 ▲동작구 CI 변경에 대하여 30년 동안 사용해 온 CI를 주민 의견 수렴 없이 변경한 사항을 지적하며 의사결정에 신중을 기할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동작구 행사에 따른 공무원의 주말 휴식권 침해에 대하여, ▲꿈돌이어린이공원 정비에 대하여 질의했다.

 

마지막으로 노성철 의원(흑석, 사당1·2동)은 ▲맥주 축제로 인해 실추된 동작구 이미지에 대하여 구청장을 대상으로 일문일답을 실시하며, 맥주 축제 사건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 및 피해자 법률 자문을 도울 것과 축제 장소 대관료를 피해자 구제 비용으로 집행할 것을 집행부에 요청하며 구정질문을 마무리했다.

 

이 밖에도 정재천 의원(노량진1·2동)은 ▲야외운동시설 개선을 통한 주민 체육시설 확충에 대하여, ▲수도배드민턴장 불법 점유 사항 해소와 관련하여, ▲서울 맥주 판타스틱 페스티벌로 야기된 문제의 재발 방지 대책과 관련하여 서면 질문을 했고, 장순욱 의원(신대방1·2동)은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 관리·운영에 관하여, ▲동작구청 용역사업 위·수탁 운영에 관하여, ▲동작구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센터장 채용에 관하여 서면 질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