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제 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夢key’개최 - 몽키! 청소년의 꿈을 그리다 -

김원유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3:06]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제 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夢key’개최 - 몽키! 청소년의 꿈을 그리다 -

김원유 기자 | 입력 : 2023/12/01 [13:06]

▲ 목포시  © 시대일보



[시대일보=김원유 기자]목포시와 목포YMCA가 주최하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가 주관한‘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夢key(꿈을찾는열쇠)'가 지난달 25일(토) 오후 13시에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공원에서 진행됐다.

 

 개회식은 송원대학교 ‘교수와 학생의 한마음’축하공연을 시작으로 6인의‘꿈의 멘토’위촉식 후, 내빈들이 옛날 교복을 입고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夢key’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그 꿈을 그려나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24개팀이 참여한 꿈발표대회와 동아리, 대학학과, 직업 멘토 등이 참여한 36개의 Job多한 체험, 황금 몽키를 찾아라! 등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오랜 전통을 이어온 청소년 진로페스티벌‘夢key’가 청소년의 꿈을 찾는 열쇠가 되길 기대해 보며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활동이나 체험활동이 필요하면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