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진구 중곡2동, 새마을부녀회–추위를 녹이는 정성가득 밑반찬 나눔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20:59]

광진구 중곡2동, 새마을부녀회–추위를 녹이는 정성가득 밑반찬 나눔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3/11/20 [20:59]

▲ (중곡2동) 새마을부녀회가 주관, 주민자치위원회와 현대자동차 중곡점이 후원한 사랑의 반찬나눔 으로 풍성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 (중곡2동) 사랑의 밑반찬은 석박지, 장조림, 콩자반, 가래떡 4종으로 준비했다.

 

▲ (중곡2동) 밑반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지난 16일,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중곡2동은 ‘사랑의 밑반찬 나눔’으로 풍성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희)가 주관하고, 현대자동차 중곡점(대표 권창희)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열)가 후원하여 홀몸 어르신‧한부모 가정‧중장년 1인 가구 60가구와 경로당 2개소에 밑반찬을 나누어 주었다.

 

밑반찬은 석박지, 장조림 등 겨울철에 먹기 좋은 것으로 부녀회원 15여명이 직접 만들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래떡도 함께 준비했다.

 

동주민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겨울철 한파 피해가 없도록 대비 요령을 안내하고, 주거 환경도 살핀다.

 

중곡2동은 매년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여러 직능단체와 주민이 서로 협력해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중곡2동 이익성 동장은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