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순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인기

에어로빅·기공체조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8:24]

화순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인기

에어로빅·기공체조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3/11/17 [18:24]

▲ 2023년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 운영 모습ⓒ화순군



[시대일보=고경석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한방(韓方)으로 비만 탈출! 에어로빅 교실’과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한방(韓方)으로 비만 탈출! 에어로빅 교실’은 에어로빅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 운동을 하고, 한방차의 효능 및 음용 방법에 대해 교육받는 등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관절 튼튼 근육 튼튼 기공체조 교실’ 또한 국학기공자격증을 소유한 전문가의 지도하에 호흡 훈련과 심신 이완법, 명상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업으로 기혈 순환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관절질환 증상을 완화 시켜 인기 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좋았다.

 

▲ 2023년 ‘한방(韓方)으로 비만탈출! 에어로빅 교실’ 운영 모습ⓒ화순군



프로그램 시작 전·후 체성분 검사 실시 결과, 참여자 70% 이상이 골격근량, 체지방량 및 BMI 수치가 개선되어 사업 효과가 컸으며, 참여자 100%가 향후 프로그램에 재참여 의사를 보이고 프로그램 완료 후 만족도 조사 결과 또한 종합적으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다양한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해 더욱더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